본문 바로가기
정보/이슈 and 정보

'닥터스트레인지2' 마블의 대혼돈!

by 놀이방 2022. 5. 23.
반응형

 

 

 

**< 닥터 스트레인지 2의 일부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

 

닥터 스트레인지 2는 마블의 영화로서 디즈니 플러스에서 제공한 완다비전을 보지 않았다면 완다 막시모프가 왜 저 지경이 되었으며, '팀킬'을 하고 , 아들 둘은 언제 낳았는지 등 이해하지 못한 채 그저 ' 저 여자 왜 저래?'라고 할 수도 있다.

닥터 스트레인지 2는 분명히 주인공 스티븐 스트레인지의 영화이지만, 완다가 절반의 비중을 쥐고 있는 영화라고도 볼 수 있다. 어쩌면 이야기 흐름면에서 봤을 때 완다비전의 후속 편처럼 보이기도 할 것이다. '완다비전'을 모른 채 닥터 스트레인지 2를 볼 때 응용력이 뛰어난 사람이라면 몇 마디 대화만으로 상황 인지가 가능하지만, 그렇지 않다면 편한 마음으로 보다가도 오리무중을 한 아름 안고 영화의 끝을 보게 될 수도 있다.

 

'멀티버스'세계관

 

지구는 하나가 아니다. 여러 차원이 동시에 존재한다라는 '멀티버스' 세계관의 확장을 노리는 MCU는 2008년 '아이언맨'으로 첫 시작을 하여, 마블 왕국이 세를 넓혀왔고, 어느덧 15년이 지난 그사이 개국 공신들이 하나둘 하차하였습니다.

남은 캐릭터들이 새로운 이야기를 시도할 입지도 좁아졌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디즈니와 마블은 멀티버스를 껴안으며 캐릭터와 설정 등 다양한 방법으로 심폐소생시키는 발판을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어벤저스:엔드게임'에서 현재의 인물이 과거로 가며 또 다른 자신과 공존했던 장면이 대표적입니다. '스파이더맨:노 웨이 홈'에서는 역대 스파이더맨을 한자리에 다 소환시키며 깜짝 이벤트를 성공적으로 선보였고, 멀티버스가 MCU의 핵심적인 화두로 가능할 것임을 짐작게 했습니다.

 

예상대로 닥터스트레인지2는 멀티버스를 엔진 삼아 빠르게 달려 나갑니다. 마블에서의 첫 데뷔 히어로인 아메리카 차베즈, 그리고 그를 노리는 완다, 그런 완다를 저지하기 위해 다차원 세계를 여행하는 닥터 스트레인지의 활약 등이 이번 영화의 주요 내용입니다.

 

 

결론

 

얼마나 많은 이가 마블의 행진에 기꺼이 동참할지. 점점 마블의 세계관이 방대해지기 시작하여 피로감을 느끼는 팬이 적지 않았는데 '닥터스트레인지2'가 그 피로감을 덜어줄 생각은 없었음을 드러냈습니다. 앞으로 팬층이 더 견고해질지 , 아니면 팬들의 이탈이 있을지, 바로 마블 대혼돈의 시기라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