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건강이야기

현직 약사의 건강 망친다며 절대 먹지 말라는 음식들

by 놀이방 2022. 5. 27.
반응형

 

우리의 입에는 달지만, 몸에는 정말 독인 음식들이 많다고 합니다. 과거 어느 약사 유투버가 올린 건강에 해로운 음식 영상이 재조명되고 있습니다.

 

'한 번만 먹어도 건강을 망칠 수 있는 음식들'이라는 제목으로 25일 온라인 커뮤니티인 포모스에 올라왔습니다.

 

몸을 망가뜨리는 음식들의 특징
  1. 발암물질
  2. 당이 듬뿍들어간 음식
  3. 안 좋은 지방
  4. 나트륨 가득 음식
  5. 합성첨가물

여기서 중요한 것은 이러한 특징들이 어떤 음식에 해당되는지 정확하게 판단이 되지 않는다는 겁니다.

 

a. 또한 탄산음료도 포함됩니다. 탄산음료는 인슐린 저항성, AGEs, 최종 당화 산물로 인한 만성염증을 유발, 이로 인한 심혈관 질환 유병률 상승 등 좋지 않음 결과를 나타냅니다.

 

b. 그리고 '참치'!! . 솔직히 많이 놀랐습니다. 호불호가 거의 없는 참치. 누구나 다 좋아하는 참지도 주 3회 이상 참치를 먹은 사람의 수은 중독상태가 심각했다고 합니다.

 

c. '튀김' 튀김 싫어하는 사람 별로 없죠? 저 또한 튀김을 엄청 좋아합니다. 튀김은 나트륨 탄수화물  포화지방 덩어리라 심뇌혈관에 악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어느 정도 예상했지만 더 놀랐습니다.

 

d. 믹스커피. 믹스커피는 어느정도 예상했습니다. 믹스커피 1잔에 500kcal이며, 하루 4잔을 마시게 된다면 200칼로리로 밥 한 공기 300칼로리와 얼마 차이 나지 않습니다.

 

e. 피자. 이탈리안식 피자는 그나마 괜찮지만, 미국식 피자는 치즈가 많이 들어가서 굉장한 칼로리 폭탄이라고 합니다.

 

f. 인스턴트음식. 예를 들어 햄버거로 말하자면 '햄버거병'이라는 용혈성 요독 증후군이 있으며, 햄버거 섭취 후 신체의 여러 작용을 걸쳐 체내 독소가 쌓이는 병입니다. 증상으로는 2~14일 뒤 소변 양이 줄고 빈혈 증상을 일으킬 수 있으며, 부종이나 고혈압, 경련, 혼수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소개한 음식들은 몸 건강에는 정말 최악이라고 합니다. 흔하기 때문에 많이 먹는 음식이기에 아예 끊지는 못하겠지만 줄이는게 장기적으로 도움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글을 쓰고 있는 중에도 이러한 음식을 제외하면 대체 뭘 먹는 재미로 살아야 할지 고민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29